대통령 나토 정상회의 후 워싱턴 귀국 일정 확정
Last Updated :
윤석열 미국 방문 일정 마무리, 한반도 안보 강화로 복귀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방문을 마치고 귀국했습니다. 그의 미국 방문 일정과 활동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윤석열 미국 방문 일정 요약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방문은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과 한미·한일 정상회담을 비롯한 10여개국과 양자 정상회담, 인도·태평양 파트너 4개국(IP4) 정상회의와 퍼블릭포럼 기조연설 등의 다채로운 일정을 포함했습니다.
이번 방문에서 윤 대통령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한미 한반도 핵억제 핵작전 지침에 관한 공동성명'을 채택하여, 미국 핵 자산을 한반도의 평시 상황 뿐만 아니라 긴급 상황에도 배치하여 한반도 안보를 강화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활동 내용
윤석열 대통령은 미국 방문을 통해 러시아와 북한의 군사·경제 협력 강화에 경고음을 내고, 동맹국과의 국제 연대를 통해 러시아와 북한의 도발에 대한 태세를 강화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또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75주년 정상회의에서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며 한반도 안보를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귀국 및 인사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성남공항에 도착하여, 관계자들의 환영 속에 귀국했습니다. 이로써 윤 대통령의 미국 방문은 한반도 안보를 강화하는 뜻깊은 성과를 거둔 셈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대통령 나토 정상회의 후 워싱턴 귀국 일정 확정 | koreaapp.net : https://koreaapp.net/2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