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영업익 2.5배 상승 소식에 주목 받다!
크래프톤의 역대급 실적
크래프톤은 올해 2분기 '배틀그라운드' IP의 흥행 덕분에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 2분기의 영업이익은 3321억 원에 달하며 이는 전년 대비 152.6% 증가한 수치이다. 매출액 역시 7070억 원으로 확대되었고,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2.7% 증가한 결과이다. 이와 같은 성장은 시장 전망치를 크게 초과한 수치로, 앞으로의 흐름에도 긍정적인 신호를 보여준다.
크래프톤의 상반기 실적은 매출 1조 3729억 원, 영업이익 6426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48.3%와 55.0% 증가한 수치이다. 이 같은 성장은 신작 게임 부재에도 불구하고 '배틀그라운드' IP를 중심으로 한 PC·모바일 게임이 흥행하면서 가능했다. 보강된 신규 BM(과금모델)이 자리를 잡은 것도 주효했다.
재무적 안정성과 성장 전망
크래프톤의 최고재무책임자인 배동근 CFO는 "모든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맵 업데이트와 같은 추가 콘텐츠가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어 매출 효율을 증가시켰다는 것이다. 배 CFO는 또한, PC와 모바일 모두 트래픽이 성장하고 유지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3분기 매출 전망 역시 긍정적이다. 배 CFO는 "하반기에는 람보르기니 컬래버레이션과 같은 다양한 인게임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고 말했다. 또한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했으며, 유료 결제 이용자도 두 배 이상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뉴진스 협업을 통한 소비자 반응
배 CFO는 아이돌 그룹 '뉴진스'와의 협업에 따른 소비자 반응을 분석하며 재무적 타격은 크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2분기에는 환급이 발생했지만, 3분기에는 고객들이 대부분 재구매를 하였으며 재무적인 손실은 거의 없었다는 것이다. 배 CFO는 "이용자들이 환급 후 다시 뉴진스 상품을 재구매하는 패턴을 확인했다"고 말하며, 이는 콘텐츠 경쟁력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분석은 이전에 구매자가 원하는 캐릭터를 얻지 못했기 때문에 다시 뽑기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노력이었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결국, 이러한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환급을 선택한 것이 재구매로 이어진 셈이다.
신작 게임 출시 및 기대감
크래프톤은 올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연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가 다음 달 실시되며,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에서 진행된다. 배 CFO는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가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아 왔지만, 최근 신규 IP는 등장하지 않았다”고 언급하며, 이를 기회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 장르를 처음 접하는 신규 이용자도 타깃으로 삼고 있다.
인조이(inZOI)의 경우, 스팀 얼리액세스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아직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배 CFO는 이 게임의 잠재력에 대하여 높은 평가를 하고 있으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조했다.
크래프톤의 중장기 성장 전략
크래프톤은 중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용자의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배 CFO는 "모든 부문에서 매출 성과를 거두는 것 외에도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말하며, 이를 강조했다.
앞으로도 크래프톤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결론 및 전망
결론적으로, 크래프톤은 최근 2분기 실적에서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하며 앞으로의 사업 전망이 매우 밝다. 배틀그라운드 IP의 성공과 함께 신작 게임과의 조화로운 출시가 이루어지는 한 계속해서 성장이 기대된다. 새로운 게임 및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뤄낼 가능성이 높다. 크래프톤의 향후 행보를 기대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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