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가격업소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에서 찾기!
착한가격업소 정보 제공 시작
우리나라의 소상공인과 저렴한 가격으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들이 함께하는 착한가격업소 정보가 이제는 더 쉽게 제공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최근에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티맵과 같은 주요 지도 플랫폼과 협력하여 전국의 착한가격업소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국민들이 더 편리하게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행되었습니다. 이제는 누구나 지도 앱에서 '착한가격업소'를 검색함으로써 주변의 착한가격업소 위치와 가격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착한가격업소란 무엇인가?
착한가격업소는 주변업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서비스 또한 우수한 업소들을 지칭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7,689개의 착한가격업소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들은 저렴한 가격과 높은 서비스 품질을 자랑합니다. 그동안 이러한 업소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관련 누리집을 찾아야 했으나, 이제는 지도 검색 서비스로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편리한 착한가격업소 활용 방법
새롭게 제공되는 착한가격업소 지도 검색 서비스는 특히 처음 방문하는 지역에서도 저렴하고 훌륭한 식당과 숙박 시설, 이·미용실, 세탁소 등을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질 좋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각 지도 앱의 검색 창에 '착한가격업소'라고 입력하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착한가격업소 할인 혜택
기쁜 소식은 착한가격업소 이용 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등 9개 카드사와 연계하여 착한가격업소 이용 시 2,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먹깨비와 같은 배달 앱 역시 착한가격업소에서의 주문에 대해 2,000원의 할인을 제공합니다.
신규 착한가격업소 발굴 및 참여 방법
행정안전부는 더 많은 착한가격업소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착한가격업소 추천 대국민 공모를 진행합니다. 이 공모의 대상은 가격이 저렴하고 위생 상태가 좋은 업소들로,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지 않은 곳에 해당합니다. 시민이 착한가격업소를 5개 이상 신규 지정하는 데 기여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기념 메달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정부의 노력과 비전
행정안전부는 이번 착한가격업소 지도 검색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책을 도입하여 국민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고 착한가격업소의 활용을 장려할 계획입니다.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은 착한가격업소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문의 사항 및 지원
여러분이 착한가격업소와 관련한 정보나 도움이 필요할 경우,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 지역경제과(044-205-3917)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국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러한 정책들은 국민들이 착한가격업소의 혜택을 누리고, 나아가 지역 경제를 더욱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