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웅정 변호사 합의금 뒷거래 제안한 학부모의 형사 문제
Last Updated :
법조계와 전문가들이 보는 '합의금 문제'
최근 손웅정 감독을 상대로 아동학대 혐의로 고소당한 학부모와의 합의금 문제에 대한 법조계와 전문가들의 입장은 어떻게 될까요?
22일 서정빈 변호사는 YTN 뉴스와이드와의 인터뷰에서 손 감독과 학부모의 법정 공방을 다뤘다. 서 변호사는 "합의금은 금액을 정해놓은 게 아니라 고소인이 거액의 합의금을 요구하는 걸 우리가 뭐라 할 수는 없다"면서도 "고소인의 주장은 사회 통념상 허용되는 범위를 넘어선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법조계와 전문가들의 입장
- 서정빈 변호사의 견해: "합의금은 금액을 정해놓은 게 아니라 고소인이 거액의 합의금을 요구하는 걸 우리가 뭐라 할 수는 없다"면서도 "고소인의 주장은 사회 통념상 허용되는 범위를 넘어선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
녹취록 공개로 논란이 불거진 '2차 가해'
녹취록 공개 이후, 2차 가해 논란이 불거지면서 손 감독 측과 학부모 측 간의 입장이 분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요?
전문가들의 입장
- 서정빈 변호사의 의견: "합의 과정에서 서로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었다"며 "손 감독 측에서 녹취록을 공개해 고소인의 주장을 반박한 것이다. 이를 2차 가해로 볼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밝혔다.
- 김형우 변호사의 주장: "특히 녹취록 내용을 봤을 때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문제가 될 수 있는 발언이 많다"며 "고소인이 감정적으로 합의금을 언급한 것도 아니었다"고 전했다.
아동학대 혐의와의 관련성
아동학대 혐의와 관련하여 손 감독과 축구아카데미 코치들이 고소를 당한 배경과 혐의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3월 진행된 전지 훈련에서 원생 A군 등에 체벌과 욕설을 한 혐의로 고소당했으며, 이에 대해 강원경찰청은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아동학대 혐의와의 관련성
- 고소 내용: A 코치는 C군의 허벅지를 코너플래그로 때려 전치 2주의 상처를 입히고, B 코치는 일부 선수의 엉덩이와 종아리, 머리를 때리거나 구레나룻을 잡아당기는 등의 혐의를 받고, 손 감독은 훈련을 잘 못 따라오는 원생에게 욕설한 혐의가 제기되었습니다.
- 법무법인 명륜 김형우 변호사의 입장: 아동학대 혐의와의 관련성에 대해 추가 설명 및 전문가 의견을 제시
손 감독과 학부모 간의 합의금 문제 |
위와 같은 내용을 종합해보면, 손웅정 감독과 학부모 간의 합의금 문제와 아동학대 혐의에 대한 전문가들의 입장과 법조계의 견해를 종합하여 정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손웅정 변호사 합의금 뒷거래 제안한 학부모의 형사 문제 | koreaapp.net : https://koreaapp.net/1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