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영웅 6.25 참전 K웹툰으로 살아있는 이야기
6.25 전쟁 K-웹툰 소개
전쟁 당시 중공군 참전에 고전하던 유엔군이 경기도 양평군 '지평리 전투'에서 큰 승리를 거두면서 서울 재수복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는데요. 당시의 극적인 전투 과정과 참전했던 프랑스 군인의 이야기가 K-웹툰으로 그려집니다.
지평리 전투는 6.25 전쟁의 주요 승전보 중 하나로 꼽힙니다. 1951년 2월 시작된 중공군의 4차 공세를 견디며 유엔군의 서울 재수복의 발판을 마련한 전투였기 때문입니다. 중공군을 상대로 한 유엔군의 첫 승리로 2월 13일부터 16일까지 유엔군 5천여 명이 5만 명 가량을 물리쳤습니다.
지평리의 유엔군은 연대급 규모의 미군과 대대급 규모의 프랑스군으로 구성돼 있었는데, 프랑스 대대는 2차세계 대전의 프랑스 영웅 랄프 몽클라르 장군이 이끌었습니다. 4성 장군이었는데 6.25 전쟁에 참전하기 위해 중령 계급 강등을 자처한 프랑스 장군입니다.
KT의 자회사인 '스토리위즈'는 1951년 2월, 지평리에서 있었던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낸 유엔군의 용기와 헌신을 웹툰으로 재조명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스토리 구성을 마치고 작화를 시작한 단계로 올해 10월 쯤, 연재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K-웹툰 제작 배경
포탄이 쏟아지는 전투 현장에서도 자리를 떠나지 않고 사병들과 지평리 전투를 방어했던 프랑스 장군의 헌신적인 이야기와 유엔군의 용기를 통해 지평리 전투의 극적인 전개가 웹툰으로 표현될 예정입니다.
스토리위즈 대표는 지평 전투의 극적인 전개와 몽클라르 장군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웹툰으로 소재로써 적합하다고 언급했습니다. 따라서 이를 웹툰으로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역사 소재 K-웹툰
이번 K-웹툰은 지평리 전투와 프랑스 장군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역사 소재의 웹툰으로, 과거의 전쟁사와 투사들의 노고를 재조명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국내외 독자들에게 전쟁사와 역사적 이야기를 새롭게 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로써 K-웹툰은 새로운 시대적 배경과 역사적 사실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K-웹툰이 기대되는 만큼, 독자들의 호응도 기대해 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