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폭스 확산… WHO 비상사태 재선언 소식 주목!

Last Updated :

엠폭스(MPOX)란?

 

엠폭스(MPOX) 혹은 원숭이두창은 사람과 동물 간의 감염을 일으키는 질병으로, 원숭이두창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감염 시 급성 발열과 발진성 질환을 유발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열, 두통, 근육통이 있으며, 수두와 유사한 피부 발진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엠폭스는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될 위험이 커지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이 질병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PHEIC 선언

 

최근 WHO는 엠폭스의 확산 우려에 대해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선언했습니다. 이는 엠폭스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국제적 도움과 자금을 신속하게 확보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제 보건규약 긴급위원회에 따르면 아프리카에서의 빠른 확산세가 주된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WHO는 아프리카 국가들의 의료 대응 시스템이 취약하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따라서 이 질병이 전 세계로 퍼질 수 있는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무서운 확산세, 감염 및 사망자 통계

 

올해 아프리카에서 보고된 엠폭스 감염 의심 사례는 1만7000명이 넘으며, 이 중 517명이 사망했습니다. 이 수치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60% 증가한 것입니다. 이는 WHO의 PHEIC 선언과 같은 중요한 보건 정책이 시급하게 필요하다는 사실을 나타냅니다. 감염 힘세가 이전보다 더욱 심각하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연구와 대응이 꼭 필요합니다.

국내 엠폭스 확진자 현황

 

한국의 질병청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국내 엠폭스 확진자는 10명에 이릅니다. 주요 감염 경로는 동물 또는 사람의 체액과의 접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 질병은 코로나19보다 전파력이 낮아 일부 전문가들은 대규모 확산 가능성은 적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어 있어 예방이 가능하다는 점이 희소식입니다.

후속 대책 및 예방 방법

 

엠폭스의 확산을 줄이기 위해서는 예방접종과 감염 경로 차단이 가장 중요한 대책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특히 감염증에 노출된 현지인들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WHO는 빠른 연구와 자금 지원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이 질병을 통제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런 방안들이 구체화되어야만 엠폭스의 빠른 확산을 억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

 

이제 엠폭스와 같은 신종 바이러스 병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할 우려가 높아지는 만큼, 전문가와 보건 당국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국제 사회의 협력이 꼭 필요하고, 무엇보다 예방과 조기 발견이 키가 될 것입니다. 엠폭스는 아프리카를 넘어 북미와 유럽으로도 확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두가 이 문제에 경각심을 가지고 대처해야 합니다.


주요 통계 수치
연간 엠폭스 감염 의심 사례 수 17,000명
올해 사망자 수 517명
작년 대비 증가율 160%

 

이번 엠폭스 사태는 세계적인 보건 이슈로 떠오르고 있으며, 각국의 정부와 보건당국이 협력하여 체계적인 대응을 다해야 할 시점입니다. 이 모든 노력은 인류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엠폭스 확산… WHO 비상사태 재선언 소식 주목! | koreaapp.net : https://koreaapp.net/7393
2024-09-18 2 2024-09-21 2 2024-09-26 3 2024-09-28 1 2024-09-29 3 2024-10-01 1
인기글
koreaapp.net © koreaapp.net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