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물놀이, 수상안전 강화로 77% 사고 예방

Last Updated :

여름철 수상 안전 대책

정부가 수상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방학 및 휴가철 성수기에 맞춰 오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수상안전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안전 대책 추진상황과 관련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수상안전 특별대책기간 운영

수상안전 특별대책기간은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운영되며, 행안부는 이 기간 동안 공무원을 파견하여 현장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지자체에서도 전담 공무원을 지정하여 취약지역 예찰을 확대하는 등 수상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안전 대책 점검 및 강화

이번 안전 대책에서는 수상안전대책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통해 안전시설물의 유실 및 훼손 시 즉시 정비하고, 안전시설물이 있는 곳을 꼼꼼히 점검하여 즉시 정비하는 등 안전 대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명조끼 착용과 같은 수상안전 기본수칙과 수상사고 예방을 집중 홍보하여 안전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관계기관 협조 및 촉구

행안부는 소관별 안전관리 대책과 점검을 빈틈없이 추진하며, 관계기관에서는 소중한 국민의 생명을 지켜 주기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별대책 기간 중에 간부급을 현장에 파견하여 점검하고, 각 시도에서도 점검단을 구성하여 현장 안전관리를 지원하도록 요청하고 있습니다.

수상안전 인명피해 감소

지난 6월 1일부터 수상안전 대책이 시작되어 현재까지 수상안전 인명피해가 감소하였으며, 관계기관과 국민의 협조로 물놀이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정부 및 행안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름철 성수기 방학과 휴가철에 많은 국민이 휴가를 즐기며 물놀이 등에서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여전히 높습니다. 따라서 국민들은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한 여름 휴가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여름 물놀이, 수상안전 강화로 77% 사고 예방 | koreaapp.net : https://koreaapp.net/2702
2024-09-19 1 2024-09-27 3 2024-09-29 1 2024-09-30 3
인기글
koreaapp.net © koreaapp.net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