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광화문 광장 태극기 원점에서 재검토하는 이유
Last Updated :
오세훈 서울시장, 광화문광장 국가상징공간 건립 계획 재검토
오세훈 서울시장이 광화문광장 국가상징공간 건립 계획에 대해 재검토한다고 밝히며,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의미 있는 장소로 조성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100m 높이의 태극기 게양대와 '꺼지지 않는 불꽃' 상징물을 세우는 기존 계획은 철회되었으나, 국가상징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은 계속해서 추진할 예정입니다.
오세훈 시장의 발언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가상징공간은 국민 자긍심을 높이는 게 핵심"이라며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국민의 바람과 뜻이 담긴 의미 있는 장소로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가상징공간 조성사업 재검토
100m 높이의 태극기 게양대와 '꺼지지 않는 불꽃' 상징물을 세운다는 기존 계획은 철회되고, 국가상징공간을 조성하는 사업 자체는 계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라고, 서울시는 밝혔습니다.
광화문광장 국가상징공간의 의미
오 시장은 광화문광장을 "서울 도심의 심장부이자 역사와 문화, 시민정신이 공존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국가상징공간"이라며 "다양한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기념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의견 수렴 및 공모진행
서울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단체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기구를 활용하여 국가상징공간 조형물의 규모와 디자인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한, 열린광장운영 시민위원회를 통해 설계용역을 공모하고 공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광화문 광장 태극기 게양대 조감도 |
오세훈 광화문 광장 태극기 원점에서 재검토하는 이유 | koreaapp.net : https://koreaapp.net/2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