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여성을 위한 지원, 인구감소지역에서의 일과 생활 균형

Last Updated :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정책: 인구감소지역 청소년·여성 지원

행정안전부와 여성가족부는 인구감소지역에 사는 청소년과 여성들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 소통 간담회를 통해 정책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두 부처는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하여 청소년과 여성을 위한 지원책을 추진하는 등 상호 협력하여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현장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해 우수한 사례를 공유하고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협약 체결과 현장 소통간담회

행안부와 여가부는 인구감소지역 내 청소년의 성장과 여성의 직업과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이를 이행하기 위해 지난달 17일에 현장 소통간담회를 마련하여 우수한 지역의 사례를 공유하고 지원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전문가의 소개 소개된 사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구례군 청소년 탄소중립 실천 프로그램 '흙기사'와 삼척시 카페 '한가람' 사례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본부장 제천시 일·생활 균형 조성 기업 발굴 사례와 해남군 '엄마 교사가 활동하는 섬마을 공동육아방' 사례

위와 같은 현장 소통 간담회에서는 현장 전문가와 함께 정책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되었습니다. 참석자들은 청소년 전용공간과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경력단절 여성의 창업 사례를 청취하였습니다.

정책의 향후 방향

행안부와 여가부는 향후에도 청소년 성장지원 및 지역 맞춤형 일·생활 균형 여건 조성을 위해 협력하고, 지역 내 다양한 자원 활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청소년들의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지역의 부모들이 소통하고 공동으로 육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여성가족부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꿈과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원하고, 행안부는 지역의 부모들이 소통하고 공동으로 육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정책들을 통해 행안부와 여성가족부는 지역사회가 상호 유기적 협력을 통해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의 활력이 되살아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행안부와 여성가족부는 인구감소지역에서 성장하고 일하는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지방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 내 청소년과 여성들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본 소식의 자세한 내용은 공공누리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지원과 협력을 통해 지방사회가 더욱 발전하고 활기찬 곳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합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청소년 여성을 위한 지원, 인구감소지역에서의 일과 생활 균형 | koreaapp.net : https://koreaapp.net/1966
2024-09-24 1 2024-09-25 2 2024-09-27 1 2024-09-29 1 2024-10-01 1
인기글
koreaapp.net © koreaapp.net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