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웅정 감독 손흥윤의 아동학대 혐의 검찰 소환조사

Last Updated :

축구선수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 감독과 친형 손흥윤 코치, 아동학대 혐의로 조사

축구선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아버지인 손웅정 감독과 친형 손흥윤 코치 등 3명이 아동학대 혐의로 검찰에서 소환조사를 받았습니다. 검찰은 지난 2일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혐의를 받는 손 감독을 비롯해 손 코치 등 총 3명을 불러 조사했습니다.

검찰, 아동학대 혐의로 손 감독 등 3명 소환조사

검찰은 손웅정 감독을 비롯해 손 코치 등 3명을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혐의로 조사했습니다. 이는 지난 4월 중순 경찰에서 사건을 넘겨받은 이후의 첫 소환조사인데요.

손 감독 등은 지난 3월 아동 B군을 신체적·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B군 측은 "오키나와 전지훈련 중 코치로부터 허벅지 부위를 코너플래그로 가격당해 전치 2주의 상처를 입었다"고 고소했습니다. 피해 아동은 해바라기센터에서 "입단해서 1~2개월 지나서는 욕을 심하게 한다. 올해 1·2월은 그냥 욕을 거의 다 들은 것 같다"고 진술했습니다.

손 감독의 입장과 수사 진행 상황

이번 사건을 수사한 강원경찰청은 손 감독 등 3명을 지난 4월 중순쯤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현재 춘천지검은 "현재 사건을 조사 중이며 신속히 처리하려고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손 감독은 입장문을 내고 자신의 거친 표현과 체벌에 대해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시대의 변화와 법에서 정하는 기준을 캐치하지 못하고 제 방식대로만 아이들을 지도한 점 반성하겠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또한 "사건 발생 이후 아카데미 측은 고소인 측에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사태의 원만한 해결을 도모하고자 노력했다. 다만 고소인 측이 수억원의 합의금을 요구했고, 그 금액은 아카데미가 도저히 수용할 수 없어 안타깝게도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맺음말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 감독과 친형 손흥윤 코치 등이 아동학대 혐의로 소환조사를 받는 일은 충격적입니다. 아동학대는 결코 용납될 수 없는 범죄이며, 해당 사건은 신속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적절한 법적 처벌과 동시에 피해 아동들에 대한 보호와 지원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소환조사를 받은 인물 조사 혐의
손웅정 감독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손흥윤 코치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손웅정 감독 손흥윤의 아동학대 혐의 검찰 소환조사 | koreaapp.net : https://koreaapp.net/1715
2024-09-24 2 2024-09-27 3 2024-09-29 1 2024-09-30 1 2024-10-01 1
인기글
koreaapp.net © koreaapp.net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