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장관 방문 한미 협력의 새로운 장 열다!

Last Updated :

안덕근 장관의 미국 방문 개요

산업통상자원부는 6일 안덕근 장관이 오늘부터 오는 10일까지 미국을 방문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방문에서는 미 의원 및 연방·주 정부 인사들과의 면담을 통해 두 나라 간 경제 협력과 산업 통상 분야의 강화를 도모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미 카터 전 미 대통령의 서거에 대한 조문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안 장관은 조지아주를 방문하여 자동차, 배터리, 반도체 등 첨단 산업 분야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과의 회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조지아주 방문의 목적과 활동

안 장관은 6일부터 7일까지 조지아주를 방문하여 브라이언 켐프 조지아 주지사와 면담할 예정입니다. 조지아주에 투자한 우리 기업들에 대한 지원과 관심을 요청하며, 지속 가능한 투자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또 조지아주 내 SK온 공장을 방문하고, 현지 기업과의 간담회를 통해 대미 투자 기업의 애로사항을 점검함으로써 한-미 산업 협력을 강화할 방안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 브라이언 켐프 조지아 주지사와의 면담 진행
  • SK온 조지아 공장 방문 및 현지 기업 간담회
  • 대미 투자 기업의 애로사항 점검 및 지원 요청

워싱턴 D.C. 방문 일정 및 주요 회의

8일부터 10일까지는 워싱턴 D.C.를 방문하여 미국 상·하원 의원들과의 면담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일정에서 우리 기업의 안정적인 대미 투자 촉진과 기업 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또한 미 업계와 싱크탱크 관계자들과 만나 첨단 산업 분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한-미 간의 산업 통상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할 것입니다.

지미 카터 전 대통령에 대한 애도

안 장관은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이 한-미 간의 굳건한 협력 관계 유지에 기여한 점을 평가하며, 그의 서거에 애도를 표했습니다. 카터 전 대통령의 리더십은 한국과 미국의 관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번 방미 외에도, 협력을 지속적으로 증진시키기 위한 방안들을 여러 차례 모색할 계획입니다.

한-미 간 산업·통상·에너지 협력의 중요성

중요성 협력 분야 기대 효과
안정적인 대미 비즈니스 환경 조성 산업, 통상, 에너지 투자 촉진 및 경제 성장

이번 방문은 한-미 간의 산업, 통상, 에너지 전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입니다. 안 장관은 한국 기업들이 대미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미 의회의 관심과 지원을 간청할 예정입니다.

향후 계획 및 기대효과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번 방미를 통해 얻는 정보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미 간의 지속 가능한 협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첨단산업 분야의 협력은 두 국가의 경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며,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문의 및 추가 정보

궁금하신 점은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정책국 미주통상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044-203-5652 또한,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출처를 표시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및 요약

안덕근 장관의 이번 미국 방문은 한-미 간의 산업 통상 협력을 심화하고, 기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국가 간의 협력은 서로의 경제적 이익을 증진시키며, 글로벌 경제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산업부 장관 방문 한미 협력의 새로운 장 열다!
산업부 장관 방문 한미 협력의 새로운 장 열다! | koreaapp.net : https://koreaapp.net/16168
koreaapp.net © koreaapp.net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