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일 방통위원장의 탄핵안 사전조사 결과는 어떻게?
민생법안이 당론으로 채택 28일 국회에서 민주당이 교육비 세액공제 대상을 확대하는 내용의 소득세법 개정안, 상가 임대료를 내린 착한 임대인의 세액공제를 상시화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대학생에 아침을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 확대를 위한 고등교육법 개정안 등 민생법안을 당론으로 채택했다고 전합니다. 이에 따라 이들 법안은 다음 주에 열리는 본회의에서 통과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민주당이 국회에서 민생법안을 당론으로 채택
민주당이 국회에서 교육비 세액공제 대상을 확대하는 내용의 소득세법 개정안, 상가 임대료를 내린 착한 임대인의 세액공제를 상시화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대학생에 아침을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 확대를 위한 고등교육법 개정안 등 민생법안을 당론으로 채택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이들 법안은 다음 주에 열리는 본회의에서 통과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의 탄핵 소추안 발의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 5개 야당이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공동 발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달 3~4일에 표결이 예정되어 있으며, 탄핵소추가 통과된다면 김 위원장의 직무는 헌법재판소의 결정이 내려질 때까지 정지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송통신위원 장 김홍일에 대한 탄핵 소추안 발의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5개 야당에 의해 공동 발의되었으며, 다음달 3~4일에 표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탄핵소추가 통과된다면 김 위원장의 직무는 헌법재판소의 결정이 내려질 때까지 정지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