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몰 상인 몰락 광주 삭발 시위로 끌어 당기는 주목받는 사건

Last Updated :

광주전남상인·소상공인연합회, 복합쇼핑몰 3곳 입점 반대 집회 및 삭발시위

26일 오후 광주 서구 광주시청 앞에서 광주전남상인·소상공인연합회는 3곳의 복합쇼핑몰 입점을 반대하는 집회와 삭발시위를 벌였습니다. 이로써 지역 상인과 소상공인들은 대규모 상업시설의 입점으로 인한 경제적 영향에 대한 우려를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집회를 통해 상인단체는 3곳의 복합쇼핑몰이 지역 상권을 약화시키고 영세상인의 생존권을 위협한다며 입점을 반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삭발투쟁을 벌여 시선을 모았으며, 강력한 반대 입장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또한, 광주전남상인회와 소상공인연합회는 광주시장이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무시하고 복합쇼핑몰 입점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비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광주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듣고 상생을 모색해야 한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관광자원 부족, 복합쇼핑몰 입점으로 인한 노잼도시 논란

관광자원이 부족하다는 주장과 함께, 복합쇼핑몰이 광주의 이미지를 훼손시킬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한, 복합쇼핑몰을 통한 외부인구 유입 주장에 대해 상인단체는 호남경제의 위기를 우려하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상인들은 시민들의 편익을 위해 복합쇼핑몰 1곳은 찬성한다고 주장하면서도, 광주시에게 상생을 위해 입점을 포기하도록 촉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목소리를 묵살하지 말고 지역경제를 보호하고 키우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복합쇼핑몰 입점의 역설, 과거 사례를 통한 우려 표명

또한, 상인단체는 지역에 이미 복합쇼핑몰이 입점한 경우를 예로 들며, 그로부터 발생한 부정적 영향과 피해를 경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1995년 광주신세계 백화점 입점으로 인해 지역 토착기업들이 소멸한 사례를 언급하며, 이에 대한 우려를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실제로 복합쇼핑몰이 소상공인과 지역 상권에 미치는 영향을 두고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상인들의 입장과 이에 대한 지역사회의 우려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구분 내용
광주지역 복합쇼핑몰 추진 더현대광주,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아트 앤 컬처파크
광주시민 반대 목소리 70%가 복합쇼핑몰에 반대
상인단체 주장 지역 상권 약화, 영세상인 생존권 위협
시민 편익 강조 복합쇼핑몰 1곳 찬성, 3곳 입점 반대
지역경제 보호 촉구 상생을 위해 입점 포기 요청

결론

광주전남상인·소상공인연합회의 집회와 삭발시위를 통해 복합쇼핑몰의 입점에 대한 우려와 반대 입장을 뚜렷하게 드러내고 있으며, 이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광주시는 시민들의 목소리와 소상공인들의 우려를 경청하고, 상생을 위한 대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복합몰 상인 몰락 광주 삭발 시위로 끌어 당기는 주목받는 사건 | koreaapp.net : https://koreaapp.net/1031
2024-09-23 2 2024-09-25 3 2024-09-26 2 2024-09-27 2 2024-09-29 1 2024-09-30 1
인기글
koreaapp.net © koreaapp.net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