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불법참전 뺑소니 혐의 이근 2심 징역형 확정

Last Updated :

법원 판결, 이근 전 대위 항소심 결정

 

이근 전 대위가 2022년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무단 입국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고, 항소심에서도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받았습니다. 이번 판결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항소심 판결 내용

법원은 여권법 위반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도주치상 혐의는 공탁은 했지만 피해자와 합의하지 못했고 여전히 납득하기 어려운 변명으로 일관하며 책임 있는 자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법원의 주문

재판부는 이씨에게 "유명인으로서 더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또한 여권법 위반 혐의에 대해선 "어찌 보면 피고인이 정의감을 가지고 한 측면이 있어서 형을 더 가중하지 않겠다"며 이씨에게 책임 있는 행동을 촉구했습니다.

 

이근 전 대위의 입장

이씨는 선고 후 취재진과 만나 "우크라이나에 가기 전 처벌을 받을 거라 인식했지만 사명감을 가지고 도와주고 싶어서 간 것이라 후회는 없다"며 "법 위반은 죄송하게 생각하며 한국인으로서 법은 지켜야 하기에 책임감 있게 살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근 전 대위의 법정 과정

이씨는 2022년 3월 외교부의 여권 사용 허가를 받지 않고 여행경보 4단계(여행금지)가 발령된 우크라이나에 무단으로 입국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그는 우크라이나에서 외국인 부대인 ‘국토방위군 국제여단’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 후 전장에서 다쳤다는 이유로 귀국했다가 경찰에 자진 출석했습니다.

 

이번 판결을 통해 이근 전 대위의 상황과 재판 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통해 법을 위반했을 때의 책임과 후속 조치에 대해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크라 불법참전 뺑소니 혐의 이근 2심 징역형 확정 | koreaapp.net : https://koreaapp.net/206
2024-09-22 2 2024-09-25 2 2024-09-27 2 2024-09-29 1 2024-09-30 2
인기글
koreaapp.net © koreaapp.net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