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이 특권층 만든 미온대응 법적 처벌 필요합니다.

Last Updated :

한국중증질환연합회 성명 요약

18일, 한국중증질환연합회가 의사들의 집단휴진과 관련한 성명을 내고 정부에 "불법행동을 하는 의사들을 법대로 처리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한 요약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연합회의 비판과 요구

한국중증질환연합회는 서울의대 교수들과 대한의사협회(의협) 일부 의사들의 불법 집단휴진에 대해 국민 지탄과 히포크라테스 선서의 무시로 비판했으며, 정부의 미온적 대응과 국민원성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면서 법을 공정하게 집행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의료시장 개방 및 대책 제안

또한, 연합회는 의료시장의 개방화와 외국 의사의 대학병원 근무 가능을 제안하며, 불법 휴진에 가담한 의사들에 대한 행정처분과 사법처리, 면허 박탈을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의료계 집단 휴진에 대한 촉구

뇌전증 관련 의사협의체와 산부인과, 아동병원 등 의사들에게는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군중심리에 휘말려 참여한 의사들에게는 환자 곁으로 속히 돌아오도록 촉구했습니다.

서울의대병원의 대처와 환자 상담

의료계 집단 휴진에 대한 성명 내용은 각별한 관심을 끌고 있으며, 서울의대병원을 필두로 시작된 휴진의 영향과 환자 상담에 대한 대처가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의사들이 특권층 만든 미온대응 법적 처벌 필요합니다. | koreaapp.net : https://koreaapp.net/119
2024-09-23 2 2024-09-26 1 2024-09-27 1 2024-09-29 2 2024-09-30 1
인기글
koreaapp.net © koreaapp.net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