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리비아 시민 또 쿠데타 막아냈다!

Last Updated :

볼리비아 쿠데타 사태 분석

볼리비아에서 발생한 쿠데타 사태를 분석해보면, 수니가 전 합참의장을 중심으로 군의 탱크와 장갑차를 동원하여 대통령궁으로 진입하려다가 3시간여 만에 대통령궁 밖으로 철수하는 등의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쿠데타 사태 발생 경위

26일 오후 3시쯤 볼리비아 일부 군부대가 탱크와 장갑차를 동원해 대통령궁과 국회, 대성당이 위치한 수도 라파스의 무리요 광장에 집결했습니다. 이후 장갑차를 동원하여 대통령궁 진입을 시도하고, 이에 시민들과 군인들 간에 충돌이 발생했으며, 이에 대통령은 국민에 대한 철군을 요구하는 긴급 연설을 진행했습니다.

쿠데타 종료 및 정치적 혼란

쿠데타는 3시간여 만에 종료되었지만, 내년 대선을 앞두고 볼리비아 내 정치적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사태는 현직 대통령과 전 대통령 간의 정치적 갈등과, 군부의 개입 등으로 볼리비아 정치의 불안정성을 드러내는 사건으로 분석됩니다.

수니가 장군의 주장

수니가 장군은 쿠데타 발발 이후 자신의 행동을 합리화하기 위해 국가의 민주주의 체제를 재구성하겠다는 주장을 내세우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통령의 강력한 대응과 정치적 갈등이 예상된다는 분석이 나와있습니다.

정치적 갈등과 영향

수니가 장군과 아르세 대통령 간의 정치적 갈등은 내년 대선을 앞두고 권력다툼을 일으키고 있으며,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이로 인해 지지자들 간의 물리적 충돌이 지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정치적 동맹 관계의 해체와 갈등은 볼리비아의 정치적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다는 분석이 진행 중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볼리비아 시민 또 쿠데타 막아냈다! | koreaapp.net : https://koreaapp.net/1136
2024-09-23 2 2024-09-25 1 2024-09-26 2 2024-09-27 1 2024-09-29 1 2024-09-30 1
인기글
koreaapp.net © koreaapp.net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